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레깅스 Y존 부각 없애기! 해결방법 5가지

by 고랑이 2021. 8. 24.

레깅스나 얇은 원피스를 입을 때 특히 더 신경쓰이는 Y존 부각! 한 번 신경쓰기 시작하면 머릿속에 계속 맴돌고 괜히 민망해져서 시선을 의식하게 됩니다. 물론 이런거 신경 안쓰는 분들도 있지만, 소심러들은...

 

그렇게 신경 쓰이기 시작하면 Y존 부각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고민하게 되죠. 이에 Y존 부각을 없애는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레깅스 Y존 부각 해결방법

 

1. 팬티라이너

레깅스레깅스레깅스

팬티라이너를 붙여주는 것만으로도 Y존 부각이 상당히 사라진답니다. Y존이 부각되는 부분에 비중을 두어 붙여주면, Y존 부분의 굴곡이나 주름도 줄어들고 당당해질 수 있답니다.

 

팬티라이너와 비슷하게 생리대도 붙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붙이면 생식기에 좋지 않습니다. 팬티라이너를 크기에 맞게 잘라 Y존 부분에만 붙이는 방법도 좋습니다.

 

레깅스를 입을 때 팬티 라인이 신경쓰여 팬티를 안 입으시는 분들도 계시는 데, 잘 고정해주도록 합시다. 접착력이 떨어지는 경우, 활동 시 거슬릴 수 있습니다.

 

 

2. 노 Y존 레깅스, Y존 커버 레깅스

본인이 입는 레깅스가 앞부분 절개가 없는 지, 앞봉제선이 없는 지, 안감이 있는 지를 확인해보세요. 물론, 절개, 봉제선이 있어도 Y존이 부각되지 않는 레깅스도 있지만, 없을수록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젝시믹스나 안다르, 아디다스 제품이 예쁘고 티도 잘 안나서 좋았습니다.

 

 

3. 패드

레깅스가 보편화되고 이에 Y존에 대해 고민인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도 하나둘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Y존 부각을 없애주는 패드도 생겼더라고요.

 

레깅스를 자주 입으시는 분께서는 팬티라이너로만 Y존 돌출을 해결하기에 비용 부담이 있으셨을텐 데, Y존 부각 방지 패드로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4. 내려 입기

간혹 레깅스를 너무 올려입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이럴 때는 체형이든, 다른 어떤 이유든 간에 Y존 돌출이 안 생길래야 안 생길 수가 없죠.

 

본인이 레깅스를 올려입는 것은 아닌 지 확인해 보시고, 레깅스 밑위를 살짝 내려 입어보세요. 레깅스 밑위를 살짝 내려준느 것만으로도, 자연스레 공간이 생시게 되고 Y존 부각이 덜 해지거나 사라질 수 있습니다.

 

 

5. 본인에 맞는 사이즈

레깅스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Y존이 부각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너무 꽉 끼는 부적절한 핏을 해결하기 위해서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치며

레깅스는 회사에 따라, 제품에 따라 품질이 하늘과 땅 차이만큼 정말 심합니다. 싼 가격에 넘어가지 말고, 한 번 구매할 때 잘 만들어진 레깅스 구매하도록 하세요. 개인적으로 아디다스 레깅스, 젝시믹스, 안다르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추천글

 

인스타 스토리 없이 하이라이트 올리는 방법

하이라이트를 통해 본인의 인스타를 꾸미고 싶지만 스토리 노출 없이 남몰래 하이라이트를 올리고 싶을 때가 있죠. 즉, 남들 눈에는 스토리가 올려지지도 않았는 데 하이라이트만 생성된 것처

glan.tistory.com

 

앉았다 일어날 때 어지러움 현상 발생원인 및 예방법

누웠다 일어날 때 어지럽거나 혹은 앉았다 일어날 때 어지러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렇게 일어났을 때 순간적으로 핑 도는 현상을 기립성 저혈압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기

glan.tistory.com

 

더보기

이미지 출처

Nenad Stojkovic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