꺼지지 않고 계속 생성되는 오류창 만들기
[컴퓨터로 장난치기] 시리즈 2번째 글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면서도, 당하는 입장에서는 괴로운 장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사실상 이번이 첫 번째 시간에서 했던 것과 비슷하거나 더 쉬운 수준이라고 생각해요.
한 번 그 방법을 알아보려 가볼까요?
따라하시기에 앞서, 심각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익숙하듯이 메모장을 열어줍시다.
[윈도우 키]를 누르고 메모장을 타이핑하여 여는 방법이 있고, [윈도우] + r 키를 눌러 notepad를 입력하시면 열립니다.
그리고 이와 같이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단 3줄.... 레전드네요.
그래도 이 3 문장이 어떤 의미를 하는지 궁금하신 분을 위해 각 문장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do ~ loop = 명령어 사이의 ~~ 명령을 반복하는 역할을 합니다.(꺼지지 않고 계속해서 오류창이 출력되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x=msgbox("내용",0+16,"제목") = 오류창을 띄우는 역할을 합니다.( 이 명령어에서 숫자가 보입니다. 사실 이 숫자를 특정 값으로 변경시켜 다른 형태의 오류창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입력하신 메모장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 파일 이름 = [파일 제목명. vbs] , 파일 형식 = [모든 파일] , 인코딩 = [ANSI]로 저장해주도록 합니다.
한 번 실행해볼까요?
마우스나 연타로 종료시키려고 해도 계속해서 오류창이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확인 창뿐만 아니라 우측 상단의 x를 누르셔도 계속해서 오류창이 뜹니다.
하지만 이것으로 만족할 수는 없죠.
바로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도록 하죠.
이번에는 이러한 오류창을 닫을 때마다 또 다른 오류창이 생기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해주세요. 기존에 하셨던 메모장에 추가해주셔도 됩니다.
추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Set oShell = CreateObject ("WScript.shell")
oShell.Run "지금 메모장 이름.vbs"
기능을 추가시켜줬고, 이 기능은 지금 작성 중이신 파일을 다시 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과연 어떻게 변화되었을까요?
이전에는 닫으면 창이 그대로 뜬 것이었고, 이번에는 닫을수록 한 개의 창이 계속해서 생기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네요 ^^
혹시나 오기가 생겨서 계속 닫는 것에 도전하면 할수록 늪에 빠지는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생각해서 오류창 내용을 x=msgbox("빠르게 닫으면 닫혀요",0+16,"오류창")이라고 하면 조금 더 사악하시겠네요.
닫는 방법을 모르면, 혈압 오르다가 컴퓨터 빡종했을 것 같네요.
어쨌든 간에, 우리가 당하면 안 되니깐 종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닫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만. 간단한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ctrl] + [shift] + [Esc]를 누르시면 작업 관리자가 열립니다.
그러면 아래의 빨간 네모 박스 안에 있는 앱(Microsoft Windows ~)을 모두 종료시켜주시면 됩니다.
넘어가서, 앞서 만들었던 파일을 실제로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장했던 vbs 파일의 바로 가기를 만드신 후 [속성] - [바로가기] - [아이콘 변경]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시는 인터넷 아이콘이나 게임 아이콘 등을 적용시키면 됩니다.
저는 실제 창과 비교시키기 위해 이름을 살짝 달리하였고, 정말 감쪽같이 변경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마지막까지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꺼지지 않는 오류창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