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모공 줄이는 방법 - 가장 효과있는 7가지 방법

by 고랑이 2021. 9. 11.

모공을 줄이는 것이 가능한가? 사실, 모공 크기를 영구적으로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한 번 늘어난 모공은 원래 크기르 돌릴 수 없습니다.

 

찬물 세수를 한다거나, 모공 케어 제품 등의 효과도 엄밀히 말하면 일시적인 것이죠. 그렇다면 왜 이런 방법이 실제로 효과가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일까요? 이는 모공의 크기에는 변함이 없지만, 모공을 작아 보이게 만드는 것입니다.

 

스킨 케어스킨 케어스킨 케어

 

이에 모공 케어를 통해 피부 표면에서의 세포와 피지 등을 제거하여, 피부가 밝고 부드러워 보이게 만드는 것이죠. 이러한 관리를 꾸준히 해주면 모공이 줄어든 것처럼 보이고, 결국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말하자면, 모공의 크기를 줄이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모공의 모양을 작아보기에 만드는 것은 관리를 통해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이죠.

 

모공 줄이는 방법

1. 매일 세안하기.

매일 세안을 하여 모공을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합시다. 땀을 많이 흘리거나, 운동을 한 후, 혹은 아침 저녁으로 세안을 해주도록 합시다. 미지근한 물에 클렌저를 사용해 세안하고, 깨끗한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해 줍시다. 

 

특히 자기 전에는 반드시 세안을 해주어야 합니다. 세안을 하지 않고 자는 거은, 하루동안 쌓인 노폐물, 유분을 베개에 문대고 자는 것입니다.

 

2. 주에 1~2번 스크럽하기.

각질 제거는 피부의 죽은 세포를 제거합니다. 이에 스크럽을 모공케어 루틴에 추가하는 것은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하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에 적당히 해주도록 합시다.

 

3. 얼굴에 손 대지 말기.

씻을 때를 제외하고는 손을 얼굴에 가져가지 맙시다. 손에 있는 박테리아가 얼굴로 옮겨지고, 모공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특히 더러운 손으로 피부에 생긴 여드름, 뾰루지 등을 제거하는 것은 악순환의 연속을 초래하는 것입니다.

 

4.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자외선은 피부의 엘라스틴과 콜라겐을 분해하여, 피부 탄력을 줄이고 모공을 더 커 보이게 만듭니다. SPF가 포함된 자외선 차단제는 모공을 매끄럽게 하는 동시에 자외선 차단 기능을 제공하기에 꼭 바르도록 합시다.

 

5.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물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합니다. 

 

6. 피부 보습해주기.

모공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습 및 모공 케어 화장품을 잘 발라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7. 규칙적인 운동하기.

규칙적인 운동은 신체 모든 부분에서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발한을 촉진합니다. 또한 땀에는 박테리아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항생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에 땀을 흘리는 것은 피부에 유익하지만, 땀을 흘린 후 그대로 두면 모공을 막게 되므로 운동 후에는 반드시 씻어주도록 합시다.

 

 

자주하는 질문

Q : 찬물 세수가 모공 수축에 효과 있나요?

A : 열은 모공을 약간 팽창시키는 반면, 찬물은 모공을 수축시켜 더 촘촘하고 작아 보이게 합니다. 하지만 두 효과 모두 일시적입니다. 몇 분이 지나 피부가 정상 온도로 돌아오면 모공 크기도 돌아오게 됩니다.

 

그러나 따뜻한 물은 모공 내부에 생긴 노폐물 제거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 등을 제거하기전에 얼굴에 스팀을 가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죠.

 

하지만, 지나치게 뜨거운 물로 세안을 하면 모세혈관이 확장되거나 흠집을 더욱 분명하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세안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온도는 미지근한 온도입니다.

 

Q : 모공의 모양을 빠르게 줄이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 : 세안, 각질 제거 등을 통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한 후, 모공케어 제품을 '꾸준히' 이용해주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꾸준한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글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10가지

필자 또한, 한때 여드름에 고통 받았던 사람 중 하나입니다. 여러 방법을 시도해보고 우여곡절을 겪은 결과, 현재는 주변에서 관리 진짜 잘했다는 말을 종종 듣습니다. 여드름은 호르몬으로 날

glan.tistory.com

 

지루성 두피염 - 원인, 증상, 관리, 치료

한 번 생기면 제대로 된 관리가 필요한 지루성 두피염. 지루성 두피염이 무서운 것은 치료를 함에도 불구하고, 언제든 다시 생길 수 있기에 반복적인 관리와 치료가 중요한 것이죠. 전 세계 인구

glan.tistory.com

 

레깅스 Y존 부각 없애기! 해결방법 5가지

레깅스나 얇은 원피스를 입을 때 특히 더 신경쓰이는 Y존 부각! 한 번 신경쓰기 시작하면 머릿속에 계속 맴돌고 괜히 민망해져서 시선을 의식하게 됩니다. 물론 이런거 신경 안쓰는 분들도 있지

glan.tistory.com

반응형

댓글